after KICK-OFF SPRINT after KICK-OFF SPRINT

GOTH DESIGN PROCESS

ORGAN

GOTH

PART

SERVICE DESIGN PROCESS

제품은 진화의 과정을 통하여 신제품으로 탄생했고, 이러한 과정이 반복되어 현재 우리 주변에는 수 많은 제품이 존재하게 되었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우리들의 곁에 있는 제품은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사람을 잘 이해하고 배려하는 제품(물건)일 것입니다.


고스디자인에서는 이상적인 결과물에 도달하기 위하여 디자인을 시작하기 앞서 사용자(소비자)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 가능하도록 제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다시 고민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프로젝트 초기 제품개발의 배경 및 목표를 공유 하는데 공유과정 및 정도에 따라 결과물의 방향성에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프로젝트의 최종결정권자와 심도 깊은 KICK-OFF를 실시합니다.


미리 보내 드리는 Q&A를 통해 일반적인 KICK-OFF에서 드러나지 않는 부분을 공유하여 목표설정을 진행합니다.






20190830152400_5ab0e17109e5e9f296b4af8b81efad6f_vek5.jpg

신제품 개발의 목표는 단순하지만 명확하게 설정합니다. 명확한 목표는 개발에 참여한 모두에게 동일한 방향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힘이 되며, 개발이 완료되는 시점까지 집중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초기 ‘인체 살균기개발’에서 Q&A 및 KICK_OFF 후 ‘일상생활에서 기관지를 살균하자'로 목표를 설정하고, 동일한 살균기 개발이지만 사용환경을 고려하여 단순하지만 다양한 아이디어가 도출 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였습니다.



완벽한 제품은 세상에 없으며, 신제품개발이 완료되었다고 상상해 본다면, 이 또한 완벽하지 않은 부분이 있을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스디자인에서는 어떠한 부분에서 완벽하지 않을지를 상상해 보고 실패하지 않을 리스트를 작성하여 이를 보완하기위한 제품 개발 및 디자인 컨셉을 도출합니다.


“어떻게 개발이 되면 실패할까?”


실패리스트 또한 목표와 함께 프로젝트 내내 되새겨야 할 중요한 부분으로 개발 대상 제품에서 가져야 할 필수요소 정립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전력질주를 하기 위한 전단계로서 길 도우미를 만듭니다.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 중에 일어나는 수많은 상황을 상상하면서 주요한 단계를 나누어 구성하게 되는데 이때 철저하게 사용자측면에서 고려합니다.


프로토타입이나 어떠한 아이디어가 도출되지 않은 상태임으로 상황의 상상은 제품을 사용하는 가장 마지막 평가자의 사용자역할을 내부의 전문인력이 시물레이션을 통해 실물이 없는 상황에서 사용자와 제품 간의 소통이 될 수 있는 지점을 지정하는 것으로 제품개발 과정에서 중요시 해야 하는 부분을 도출해 냅니다.

이는 디자인을 시작하기 전 많은 디자인회사에서 진행하는 Design Concept의 개념과는 다른 제품 개발의 목적과 목표, 실패를 최소화 하기위한 기초설계에 해당하는 요소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