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ification Verification

Smart HUD Action cam

ORGAN

OWLFS

PART

Verification Method




Owlfs의 HUD Action cam은 기존의 단방향 촬영의 문제점을 보안하여 전,후방을 촬영하고 운전자에게 HUD로 후방의 정보 및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주고, 라이딩을 보다 즐겁고 안전하게 도와주는 제품으로 헬멧 외부에는 Camera와 Battery, 내부에는 HUD로 구성됩니다.
헬멧 외부에 장착되는 Camera부분은 공기저항을 많이 받을 수 있으며, 공기저항이 클 수록 운전자는 상당한 피로감을 느끼게 될텐데, 공기저항을 최소화하는 형상을 찾는 것이 디자인 초기과정에서 필요했다.








주행테스트- 우려와 달리 주행풍이 크게 증가하지 않음(사실상 부착전과 비교하여 차이점을 전혀 느끼지 못함)
*130~150km/h 구간에서는 장착 전/후의 풍압이 크게 느껴지지 않음. 권장속도인 듯)
*160~180km/h 구간에서부터 압력이 증가됨이 느껴지며, 측풍의 영향을 받기 시작함. (주행 중 고개를 45~55도정도 돌렸을 때 압력이 크게 느껴 지기 시작하는 구간) 측풍만 아니면 크게 제약사항은 없음.
*200~230km/h 구간부터는 정면의 압력도 크게 느껴 지기 시작하며, 헬멧이 위쪽으로 뜨려는(위쪽이 들려서 뒤로 넘어가려는)힘이 작용함 / 헬멧이 뜨는 느낌 발생. 주행상 압력 이외, 제한사항은 없음.
*240~270km/h 구간부터는 헬멧의 압력이 크게 느껴 짐. 미작용시와 비교해서 속도가 약 30km/h정도 더 빠르게 달릴 때의 압력이 더해지는 느낌임(정성적)
R차의 경우 헬멧에 가해지는 풍압이 현격하게 적어지므로, 고속주행의 불편함은 더욱 적을 것으로 생각됨. 다만 제품이 받는 풍압으로 인해 헬멧 뜸 현상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됨.(주행테스트 기종이 전부 네이키드 타입이기 때문에 비교적 풍압을 많이 받는 기종임.)

실제 장착후 실험으로 이상적인 도형으로 접근이 가능했고, 성능적인 면에서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