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변화에 대응하는 디스플레이

컨텐츠 변화에 대응하는 디스플레이

PART

HOME APPLIANCE INDUSTRIAL DESIGN

DESIGNER

HYO JUNG KIM

CONCEPT

컨텐츠 다양성에 따른 시청자와 디스플레이의 인터랙션


사용자의 LIFE STYLE에서 시작하다.



과거에 TV는 집 안 한 공간에 고정적으로 위치하며 정보를 알려주고 나아가

가족 간의 소통을 이뤄질 수 있게 하는 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재 우리는 집안 곳곳에서 장소에 제한을 받지 않고 디스플레이를 통해 정보를 얻고,

소통을 하기도 하며, 즐거움을 찾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기 위해

움직이기보단 우리가 있는 곳에 디스플레이가 존재했습니다. 세컨드TV,

태블릿pc 등이 장소에 제한을 받지 않기 위해 생겨난 제품의 예입니다.








또한 사용자들은 수많은 컨텐츠를 모두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수많은 컨텐츠들 속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만 필터링하길 원합니다. 사용자는 빅데이터를 통한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컨텐츠에 이미 익숙해있는 상태입니다. 사용자는 나만의 맞춤형 컨텐츠를

제공하는 그런 디스플레이를 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TV는 거실 벽이나 특정 공간에 고정적인 형태로 자리 잡고 있었지만 지금의

소비자들의 니즈는 장소에 제한받지 않고 자신이 보고 싶은 컨텐츠를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새로운 컨셉의 TV를 요구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벽에서 TV를 꺼내와 사용자들이

어디서나 자신들이 원하는 컨텐츠에 맞게 시청할 수 있는 새로운 TV의 컨셉을 도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