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의 아이덴티티 구축이야기(1)

LG U+의 아이덴티티 구축이야기(1)

CLIENT

LG U+

PART

BRAND IDENTITY UX DESIGN

DESIGNER

HYUNJIN YOO

CONCEPT

LG U+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이야기(1)

LG U+는 지금 우리나라의 중심 통신 기업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그들이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이었을까요? 훌륭한 기술? 효과적인 마케팅? 높은 고객 만족도? 모두 아니라고 할 수 없지만, 그들만의 정체성,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없었다면 그 무엇도 쉽지 않았을 겁니다.

고스는 2015년 LG U+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을 시작했습니다. 한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은 모두 아실겁니다. 우리는 어느회사에나 있지만, 그 어느회사에도 없는 그들만의 아이덴티티를 찾아나섰습니다.












HOW DO WE BUILD BRAND IDENTITY?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여러 단계를 걸쳐 탄생합니다.
관찰 - 분석 - 확정 - 적용 - 표현 이라는 5개 단계를 통해 세상의 여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조사하고, 분석한 다음,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확정하여, 적용합니다. 위의 5 단계는 넓은 가능성과 시야를 열어두고, 진행되어야 합니다.

















START FROM WATCHING OTHERS



우리가 처음 시작한 것은 다른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이해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이 어떠한 정체성을 가지고 움직이고, 과연 그 정체성은 잘 드러나고 있는지 느껴보고, 그들 속에서 LG는 어떤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지 이해했습니다.

애플, 다이슨, 뱅 앤 울룹슨, 현대 카드 등 여러 기업을 분석했으며, 그 안에서 LG는 기술혁신 지향적인 면에서 아이덴티티 포인트를 잡고 진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