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제조 매칭 서비스, GOTH MAKE

온라인 제조 매칭 서비스, GOTH MAKE

CONCEPT

MBC 다큐프라임 방영

LECTURER

JEONG SUK JUNE

PART

PLATFORM SERVICE

20201229181248_d5fd654ced9e501f295dac42f8062de3_k8k7.jpg












MBC 다큐프라임 "디자인! 한국 제조혁신을 품다"에 방영된

고스디자인의 온라인 제조 매칭 서비스인 "GOTH MAKE"를 소개합니다.






플랫폼의 등장






요즘 사람들은 검색의 피로도를 줄이고 요구에 부합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기 위해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배달음식, 중고거래, 이사와 같이 생활과 밀접한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니즈 뿐만 아니라 어렵고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가 필요한 제조분야에 있어서도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조 관련 기업이나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지인이나 유사한 제품개발 이력을 가진 업체와의 상담으로만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제조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한 스타트업이나 관련성이 적은 기업 입장은 잘못된 업체 선정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앞으로는 전문적인 플랫폼을 통해 이러한 B2B 산업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제조 분야 플랫폼은

전문지식을 갖춘 PM의 역할이 중요


고스디자인 GOTH MAKER


제조를 희망하는 기업이 제품개발을 실패하는 이유는 개발과정에 대한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프로세스를 이해한다해도 프로세스별 전문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없거나 수정을 하더라도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이런 과정은 제품 품질 저하로 직결됩니다.


온라인 제조 매칭 서비스, "고스메이커"에서는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있는 PM(Project Manager)이 제품개발의 목적과 내용을 확인하는 단계부터 완성되는 단계까지 고객과 파트너십을 이루어 제품개발을 함께 진행하게 됩니다. 온라인 제조 매칭은 일련의 과정을 시스템화하여 개발과정을 관리하고

고객과 메이커 간의 소통을 중재합니다.




최적의 개발 환경 구성은

견적요청 단계에서부터



고스메이커 프로세스



온라인 제조 매칭 플랫폼에는 많은 제조기업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PM은 제일 먼저 제품개발에 적합한 기업을 세팅합니다. 고객의 개발 범위를 이해하고 충분히 개발할 수 있는 기업을 선정하고, 개발 범위와 내용을 확인하여 메이커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수정후 메이커에게 배포하면 메이커는 비교견적을 제출합니다.이 모든 과정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고스메이크커"에 등록된 기업은 고스디자인이 18년 동안 약 500여개의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한 검증된 기업이기 때문에 PM 과의 소통과 관리가 우수합니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개발과정을 공유




모든 개발 프로세스가 온라인으로 기록됩니다. 개발하는 동안 메이커가 작업한 내용을 고객과 PM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후 제품개발에 문제가 생겼을 때 히스토리 검색을 통해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메이커는 새로운 기술정보를 통한

역량 확보 기회 창출


고객의 새로운 니즈를 확인할 수 있고 제조기업은 자신의 역량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은 단순히 기업의 일거리를 만들어주는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동의 노력과 연구를 병향할 수 제조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