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비동염기기 디자인개발 인터뷰

부비동염기기 디자인개발 인터뷰

CLIENT

MEDICARETEC

PART

INDUSTRIAL DESIGN

DESIGNER

GOTH

CONCEPT

인터뷰를 통한 인사이트 도출방법

WHY DO YOU NEED AN INTERVIEW?



제품을 디자인하기 전에 디자인할 제품을 파악하는 것은 중요한 과정입니다.

그 중 전문지식이나 경험이 필요한 경우 실제 사용자와 인터뷰를 통하여 인사이트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를 하다 보면 사용자와의 대화에서 얻을 수 있는 사실들이 많습니다.








WHAT IS INSIGHT?



영어단어 Insight를 번역하면 '통찰력'입니다.


통찰력은 한 사물이나 물건을 얼마나 깊게 이해할 수 있냐를 판단하는 능력입니다.

나아가 논리적이고 이성적인 방식을 뛰어넘어 새로운 것을 연결하여 아예 문제를 새로운 관점에서 재정의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HOW TO INTERVIEW



인터뷰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양질의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디자인할 제품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람을 인터뷰 대상으로 삼습니다.


인터뷰 대상에게 인터뷰 의도를 알리고,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또한, 무엇을 물어볼 것인지 사전에 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터뷰의 방법은 크게세 가지로 대면 인터뷰, 전화인터뷰, 서면 인터뷰가 있습니다.
이 제품의 경우 사용자와 고객이 명확히구분되는 수술용 기기입니다. 때문에 사용자와 고객 양측의 니즈를 직접 파악하기 위해 대면 인터뷰로 진행하였습니다. 직접 환자의 입장이 되어 수술대에 누워보기도 하고 의사가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도 관찰하여 잠재적 니즈와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파악하였습니다.

인터뷰를 마친 후 얻은 정보는 즉시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정리된 내용을 보면서 인터뷰에 함께했던 사람들과 인사이트를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대화를 나누었어도 각자의 인사이트는 다양하게도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과정을 통하여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문제점을 발견하고 사용자의 숨겨진 니즈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20210217104319_e5a4f0d4c56f7e090bc264ef71434c53_5r1v.jpg


SO WHAT ABOUT THE NEXT?



앞서 이야기했던 인터뷰 인사이트를 통해 얻은 내용을 토대로 디자인 전략과 콘셉트를 확립할 수 있습니다. 단지 시각적인 스타일이나 느낌을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근본적인 목적, 상대방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얻기 위한 과정이라고할 수 있습니다.







고스디자인은 디자인을 하기에 앞서 인터뷰 인사이트를 통해 본질을 바라보고 문제를 예측할수 있는 디자인전문 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