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린트 프로세스의 적용 #1

스프린트 프로세스의 적용 #1

CLIENT

SUNWAVE

PART

INDUSTRIAL DESIGN MEDICAL PRODUCT

DESIGNER

HANSANG JOO

CONCEPT

스프린트 프로세스의 적용 #1

스프린트 프로세스는 구글에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주로 서비스 맵과 UX 디자인에서 빠른 인사이트를 도출하기 위한 프로세스입니다. 이 프로세스를 GOTH는 제품 디자인에 적합하도록 재해석하여 도입했습니다.

스프린트 프로세스와 더불어 클라이언트와 더 깊은 소통과 프로젝트의 의도를 파악하기 위해 제작된 Welcome Kit를 활용하여 해당 프로젝트의 목표를 도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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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can we find problems

도출한 목표를 기반으로 모든 생각은 시작됩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한 제품과 제품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경험은 조화로운 기능과 사용성을 제공해야 하며, 이를 부합하기 위해 HMW(How Might We)와 어떻게 하면 실패할까?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 우리가 우선시해야 하는 것들과 우리가 보완해야 하는 예상 문제점들을 얻어냅니다.

Solve problems and find touch points

이런 생각의 연속을 우리는 제품의 사용 여정에 대입합니다.
제품이 사용되는 매순간, 그리고 사용자가 매순간 얻는 경험에 우선시 해야 하는 핵심 질문들과 실패점들이 대입되는 순간에 우리는 각 포인트에서 터치포인트를 얻어냅니다.
이런 터치포인트들이 나아가 제품의 컨셉이 되고, 매력으로 표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