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ADMILL TREADMILL

TREADMILL

CLIENT

KAESUN SPORTS

PART

DESIGN RESEARCH INTERACTION
USER INTERFACE SERVICE DESIGN

INDUSTRY

HEALTH CARE

SERVICE

PRODUCT DESIGN

운동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헬스장에 처음가면 가장 쉽게 접하는 기구가 바로 트레드밀입니다. 트레드밀은 외부에서 뛸 수 없는 사람들이 실내에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트레드밀을 통해서 공간의 제약, 시간의 제약을 없애고 날씨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운동할 수 있습니다.


MARKET ANALYSIS

하지만 이러한 강점에도 불구하고 트레드밀은 여전히 부자연스럽고 인위적인 물건입니다. 다들 운동효과를 위해서 사용하지만 실제로 외부에서 뛰는 것과는 이질감이 존재하고 똑같은 환경만을 바라보고 달리기 떄문에 지루함으로 인해 효율적인 운동효과를 얻기 어렵습니다.


HEALTH, HOME, HUMAN

사용자들이 트레드밀 위에서 뛰고 싶게 만들기 위해서 현재의 트레드밀 요소, 상황들을 분석하고 이럴 통해 새로운 가치를 담은 트레이드밀 디자인을 제안하고자 했습니다.



ANALYSIS ON USABILITY

Simple and Intuitive
나이, 성별에 상관없이 다양한 사용자가 사용하고
짐에 설치되는 제품인 만큼 단순하고 직관적인 형태로 표현했습니다.

Credible and Considerate
운동기구의 본질에 맞게 안전하고 튼튼한 이미지를 통해 사용자에게 신뢰감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Unique and Extendable
기존의 볼드하고 지루한 디자인과 차별화를 위해 하나의 제품이 아닌 다양한 제품들 속에 속해있을때 독특하지만 통일성있는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