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hdesign has a unique design process.

BOARD

고스 디자인!! 세계를 향해 달려라.

고스디자인은 중국 및 해외시장개척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습니다.
2006년부터 시작된 중국 및 해외시장개척을 위해 안해본 시도가 없을 만큼 도전을 해 왔습니다.
해외박람회를 돌면서 명함과 팜플렛을 뿌려보기도 하고  해외전시회 성격에 맞는 제품디자인을 선행디자인하여 회사에 소개해 보기도 했습니다.
또 무작정 해외기업의 정보를 수집하여 일일히 전화와 방문을 통해 해외시장개척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지인의 소개를 통한 만남, 블로커를 통한 만남,,,

정말 눈물 없이 들을 수 없는 도전기는 한국의 우수한 디자인을 세계에 알리고 그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한 노력이였습니다.

가장 먼저 준비가 되어야 하는 것은 기업의 실력과 안정적인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였으며
해외기업의 문화와 방식을 이해하는 노력들이였습니다.

한국과 많이 달았으며 문화와 이해의 정도가 달랐습니다.
수십년을 한국에만 살다가 해외의 넓은 시장을 이해하고 받아들인다는 것은 결코 쉬운일만은 아니였습니다.

수년의 노력끝에 지금은 빙산의 일각처럼 조금씩 경험을 통해 배워가고 알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경험을 바탕으로 고스디자인은 세계에서 손 꼽히는 전시회인 "CANTON FAIR"에 진출하기로 결정하고 111회부터 참가를 시작했습니다.
[111회 Canton fair]






111회 Canton Fair는 그 동안 고생하고 노력했던 것들에 대한 희망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렇게 만나고 싶었던 기업들이 우리에게 먼저 찾아와 주고 상담을 자연스럽게 이끌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해주었습니다.
첫 번째 전시회가 미숙하고 타겟팅이 정확하지 못했던 것들도 있었지만 우리는 이 때 우리가 그 동안 노력해오고 경험해 왔던 것들이 결코 헛되이지 않았다는 것을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성과? 많은 기업과 계약을 이루진 못했지만 우리는 자신감을 가졌습니다.

[112회 CANTOn FAIR]




112회 canton fair에서는 고스디자인은 선발대가 느낀 자심감을 전 직원과 교류하기 위해 회사를 잠시 문을 닫고 중국 광저우로 모두 출동했습니다. 조를 나누어서 시장조사팀들은 중국의 제품과 세계시장의 트랜드를 분석하고 또 직접적으로 바이어와 상담을 하면서 나라마다 다른 요구사항을 느꼈습니다. 또한 일주일간의 합숙아닌 합숙을 통해 디자이너들과의 교류와 새로운 환경에 대한 토론의 장일 벌이지기도 했습니다.
중요한것은 우리가 가만히 앉아 있는 동안, 또 한국 시장에서만 세상의 전부라고 생각했던 시절에서 이제는 지구라는 큰 그림속의 나를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113회 CANTON FAIR]








113회는 특허청과 함께 디자인기업을 홍보하는 데에서 넘어서 한국의 많은 신선한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전 세계에게 홍보하는 데 컨셉을 두었습니다. 자신을 알리지 못한다면 누구도 자신을 찾아주는 사람이 없겠죠. 우리는 이러한 많은 디자이너의 고충과 힘듬을 이해하고 그들의 작품과 디자인 및 아이디어를 세계바이어에게 보여주는 무대를 만들었습니다.
이것이 지금 고스디자인이 준비하고 있는 갤러리엔의 모습입니다.

많은 해외바이어들은 한국의 디자인과 아이디어에 감탄을 했으며 이러한 디자인들이 세상에서 빛을 발히기를 원했습니다.
또한 이것을 디자인한 디자이너들을 만나기를 희망했습니다.

디자인에 대한 또 다른 가능성의 발견.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접근방식.
아마도 고스디자인이 만들어가야할 비젼이고 도전할만한 가치 있는 모델입니다.

[114회 CANTON FAIR]






114회 칸툰페에서 가장 핵심은 우리의 사업영역을 설명하고 다양한 디자인서비스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습니다. 프로세스는 결국 제품개발에 필요한 방법론을 제시할 수 있고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고스디자인이 그 동안 디자인서비스에 촛점을 맞추었다면 이제는 제조형 디자인전문회사로 가기 위한 첫발을 내딛는 과정일것입니다

[115 CANTON FAIR]





115회는 결국 모든 제품의 전시였습니다. 넓은 전시대와 다양한 상품을 전시함으로서 우리의 능력을 제품으로 보여주는 무대가 되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청호나이스의 해외사업부까지 지원나오셔서 제품에 대한 설명과 바이어 상담이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해외바이어가 우리 한국의 제품과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였으며 저희 또한 해외기업에게 말이 아닌 행동으로 우리의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2014.10.23 by goth des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