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hdesign has a unique design process.

BOARD

만다라트기법을 통한 인생계획

고스디자인에서는 연봉협상을 하기 이전에 반드시 해야하는 것이 있습니다.
"만다라트"기법을 활용한 인생목표 및 연간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새해가 되면 올해 꼭 이루고 싶은 꿈을 생각하지만 실질적으로 작심삼일이 되기 쉽습니다.
그러나 만다라트기법을 통해 세운 계획은 이루고자하는 가장 큰 목표를 세분화하여 작성하고 이를 실천하기 때문에 매우 성공률이 높습니다.
계획을 잘 세웠다고 해서 연봉협상때 우위를 주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이 계획을 통해서 팀작업시 자신의 업무를 세분화하고  업무분장이나 팀원의 역할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훈련인것입니다.
작은 목표를 성공하는 쾌감은 더 큰 목표를 성공시킬수 있는 자신감을 만들어 줍니다.

고스디자인의 직원들이 계획한 목표를 성공시키면서 성공의 쾌감을 느끼로 이것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때 성공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신감을 만들어 낸다고 믿습니다.

만다라트기법을 통해 계획을 세울때 우리는 매우 구체적인 방법을 요구합니다.
한 직원의 꿈을 보면 인생목표가 "예술학교"를 만드는 것이 꿈인데 올해 해야 하는 것이 강사가 되기 위한 훈련부터 하는 것입니다.
막연히 "훌륭한 강사가 되기"를 꿈으로 적는 것이 아니라 훌륭한 강사라면 자발적으로 강의를 하는 것이 아니라 강의의 질이 좋아서 초대받는 강사가 되어야 한다는 것으로 생각을 더욱 깊게 해야 하고 이를 더욱 구체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3번 이상 초빙받는 강사"라는 올해의 목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3번이상 초빙을 받았다면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훌륭한 강사가 되기"라고 목표를 세우면 목표를 달성했다는 기준이 없기 때문에 실현성이 떨어집니다.

이런 방식으로 고스디자인의 디자이너들은 자신의 인생목표를 위해 올해의 목표를 세우고 이것을 구체적으로 실천해 나아가야 합니다.
그 약속이 준비가 되었다면 직원들은 연봉협상 테이블에 앉을 수 있는 것입니다.

작은 목표를 이룰 수 있는 사람은 큰 목표를 이룰수 있는 자신감이 생기며 이것은 회사의 입장에서도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직원들이 늘 자신감에 충만하고 어떤 어려운 프로젝트로 세밀한 계획과 추진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스디자인의 직원이 자유롭고 창의적인 사고방식을 가지는 것은 바로 목표를 성공한 경험에서 나오는 자신감이 있기 때문입니다.

2016.02.12 by goth design